인천 계양구육아종합지원센터, 보육교직원 심폐소생술 교육 추진

입력 2017년03월06일 16시30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계양구육아종합지원센터는 관내 어린이집 원장 및 보육교직원을 대상으로 어린이집 사고대처능력 향상을 위한 「2017 보육교직원 심폐소생술 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최근 영·유아를 보육하고 있는 어린이집 내에서 다양한 형태의 안전사고가 발생하고 있음에 따라 보육교직원의 응급처치에 대한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는 상황을 인식하고,

 

이에 계양구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는 어린이집에서 위급한 상황이 발생하였을 때 실제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교육의 기회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교육일정은 3월 10일,  5월 10일, 7월 12일 3차례에 걸쳐 진행이 될 예정이고, 계양소방서와 대한적십자사 인천지부와 연계한 실습위주의 교육으로 진행 된다.

 

관계자는 보육교직원 대상의 심폐소생술 교육을 통해 “보육 중 발생할 수 있는 위기상황에 신속·정확하게 대처할 수 있는 위기관리 능력 향상을 도모할 수 있으며, 더 나아가 어린이집의 안전한 보육환경 조성이 기대 된다”고 말했다.
 

교육신청 방법 등 기타 자세한 내용은 계양구 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 (www.gyboyuk.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