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보건소, 중장년층을 위한'한방 갱년기 기공체조 교실'운영

입력 2017년03월09일 12시40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시  계양구보건소(구청장 박형우)는 관내 중·장년층의 건강증진을 위하여 지난 6일부터'한방 갱년기 기공체조 교실'을 시작했다.
 

2016년 처음 한의약 건강증진사업의 일환으로 시작된 기공체조 교실은 대상자들의 만족도와 교육기회 연장 등의 요구가 높았던 프로그램이다. 이를 반영하여 올해는 좀 더 다양하고 많은 대상자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자 프로그램 횟수를 2배로 늘려 상․하반기에 걸쳐 실시한다.
 

3월 6일 첫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오는 4월 13일까지 총 12회에 걸쳐 진행되는 갱년기 건강교실은 갱년기를 보다 건강하고 즐겁게 보낼 수 있도록 기공체조를 통한 신체활동 증가, 한의약적 양생법 교육, 침 치료 병행 등 갱년기 건강관리에 꼭 필요한 요소로 진행된다.
 

특히 기공체조는 체내의 기를 조절해서 몸과 마음의 균형을 잡아주는 체조로 스트레스 해소 및 만성질환 예방에 매우 효과적인 운동이며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고 어르신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어 주민들로부터 각광받고 있다.
 

참여 대상자들은 주 2회씩 전문 기공체조 강사의 지도에 근력강화체조, 기혈순환체조 등 갱년기 증상완화에 도움이 되는 동작들을 배워 집에서도 시행할 수 있도록 수련하게 된다.
 

보건소 담당자는 “이번 갱년기 기공체조 교실이 중․장년층의 건강관리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더욱 전문적이고 다양한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해 지역 주민들의 건강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기타 문의사항은 보건소 한방진료실(☎430-7894)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