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발전 영흥발전본부, 영흥 에너지파크 전력홍보관 재개관

입력 2017년03월10일 13시19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한국남동발전 영흥발전본부(본부장 김부일)는 '영흥 에너지파크 전력홍보관 리뉴얼 사업'을 완료하고 지난9일 재개관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 손광식 남동발전 기획관리본부장은 기념사를 통해 2007년 개관이래 10여년 동안 급변하는 전력사업을 반영하고자 세 번째 리뉴얼 후 재개관을 하게 되었으며, 그간 영흥발전본부 운영에 적극 협조하여 주신 지역 유관기관과 지역주민들께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번 리뉴얼 사업을 통하여 에너지파크 전력홍보관은 유·초등부 어린이를 대상으로 다양한 기구를 활용한 체험형 에듀테인먼트의 장인 제 1전시실, 청소년·성인들을 대상으로 우리나라 전기의 역사, 전력계통도, 화력발전의 원리, 스마트그리드의 미래상 등 국내 전력산업 전반에 대한 견학의 장인 제 2전시실과 야외 테마파크가 새로이 재탄생되었다.
 

화력발전 및 신재생에너지를 중심으로 한 전기·에너지 산업의 홍보 역할을 10년째 담당하고 있는 에너지파크는 62,800㎡에 달하는 넓은 부지에 지상 3개 층, 건물 연면적 6,254㎡, 전시관 연면적 1,543㎡규모로, 2007년 개관이래 100만명 이상의 방문객이 다녀간 명소로 이번 리뉴얼을 통해 에너지파크를 영흥도의 랜드마크로 하여 수도권의 대표관광지로 자리매김하게 될 것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