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부평 지속가능발전 주간 참가자 모집

입력 2017년03월10일 13시49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부평구(구청장 홍미영)는 오늘 5월 22일부터 27일까지 6일간 열릴 ‘제2회 부평 지속가능발전 주간’ 행사에 참여할 개인 및 단체를 모집한다.
 

‘부평 지속가능발전 주간행사’는 지속가능발전의 가치와 철학을 구민과 함께 공유하고 소통하는 분위기를 조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도시농업과 안전한 먹거리’라는 주제로 포럼, 강좌, 경연대회, 홍보, 전시, 체험 등 구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
 

도시농업의 모범사례를 발굴하고 친환경 녹색공간을 확충하기 위해 준비한 ‘텃밭 경진대회’는 텃밭을 경작하고 있는 단체(개인)가 대상으로, 3월 31일까지 신청을 받아 4~5월 현장 심사한 뒤 우수경작자를 시상한다.
 

친환경, 무농약 등 안전한 식재료를 사용해 도시락을 만드는 ‘불 없는 요리대회’는 13일부터 10개 팀을 선착순 접수한다.
 

지속가능발전 도시농업 및 안전한 먹거리와 관련된 비영리단체가 참여하게 될 홍보체험부스는 4월 14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이밖에도 찾아가는 지속가능발전 강좌, 부평워킹투어, 도시농부 되는 길, 지속가능발전 ○×퀴즈 참여자도 모집한다.
 

자세한 내용은 부평구 홈페이지(icbp.go.kr)를 참조, 구청 비전기획단(☎509-6072)에 제출하거나 이메일(dus0810@korea.kr)로 보내면 된다.
 

제2회 부평 지속가능발전 주간 행사는 5월 22일 부평어울림센터에서 열리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도시농업으로 다가가는 지속가능도시 부평’이라는 주제로 관련단체 및 구민 대상 ‘도시농업 포럼’이 개최된다.
 

5월 27일 토요일에는 갈산공원(부평국민체육센터 옆)에서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야외참여마당을 운영, 주민과 학생들이 지속가능발전을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부평구 관계자는 “제2회 부평 지속가능발전 주간행사를 통해 지속가능발전에 대한 구민의 인지도 및 친근감이 향상돼 지속가능발전도시 부평 실현을 위해 한발자국 더 나아가게 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