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부교육지원청, '서부영재원 입학식 및 개강식 개최'

입력 2017년03월13일 15시12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 서부교육지원청(장제우 교육장)은 지난10일 서부교육지원청 대강당에서 서부영재교육원 학생과 학부모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입학식 및 개강식을 가졌다.

이날  신입생들에게 서부교육지원청 장제우교육장은 수학과학에 대한 지식뿐만 아니라 통합적 사고와 리더로서의 인성을 강조하였으며 특히, 서부영재원의 교육을 통해 배움의 즐거움을 찾아나가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뒤이어 이루어진 진로특강에서는 인하대학교 최순자 총장을 강사로 초빙하여“호기심이 만드는 창의력”라는 주제의 강의를 진행하였다. 최순자 총장은 미래 인재의 역량을 기르기 위한 발판으로 호기심과 창의성의 중요성을 언급하였으며, 특히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생들을 기다려주고 소통하려하는 자세의 중요성에 대해 언급하였다.

서부영재교육원은 수학·과학 교과 심화프로그램 이외에 융합교육과정을 편성하여 교육하고 있으며, 학생들이 스스로 실생활과 관련된 수학 및 과학적 이슈를 선정하고 그룹 활동을 통해 문제를 해결해나가는 프로젝트 형태의 배움 중심 수업이 중점적으로 이루어진다.

서부영재교육원에서는 2017학년도부터 발명영재과정을 신설하여 운영함으로서 발명에 재능을 보이는 영재학생에게 자신의 아이디어를 마음껏 발산하고, 3D프린터를 이용하여 실제 발명품을 제작하며 지적재산까지 취득하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인천어린이과학관과 연계하여 체험봉사 프로그램에 참여함으로써 리더십과 바른 인성을 겸비한 이공계 인재 양성에 힘쓸 계획이다. 또한 창의적 산출물 발표과정, R&E  운영 등을 통해 잠재적 수학과학영재 및 발명영재들의 이공계 진로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