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경찰서, 중앙탑면사무소·중앙탑면 이장단 협의회와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17년03월13일 17시37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충주경찰서(서장 이길상)는 지난 10일 오전 중앙탑면사무소에서 23개 마을 이장이 참석한 가운데 중앙탑면사무소(면장 엄태호), 중앙탑면 이장단 협의회(회장 장재호)와 함께 바르고 건강한 공동체치안활동 구축으로 안전하고 살기 좋은 중앙탑면을 만들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공동체치안활동 업무협약은 지난 2016년 11월 중앙탑면 갈마마을 뒷산을 등산하던 등산객으로부터 산속에 작은 비닐막이 있다는 신고로 수색 끝에 대상자를 발견하였으나 신원확인이 안되어 면사무소와 협의, 주민등록이 말소된 상태로 주민등록 재등록 및 기초생활보장수급권자로 등록되도록 한 사례가 계기가 되어 체결하게 됐다.

업무협약은 민·관·경의 치안공동체 네트워크 구축으로 협력치안과 범죄의 감시·신고 등 각종범죄에 신속히 공동대응하며 CCTV, 보안등 설치·개선 등 범죄환경 개선을 통해 범죄예방에 함께 노력, 마을방송 등을 통해 사건사고 예방을 위한 치안대책 홍보에도 적극 노력하는 등 주민의 불안요인을 적극적으로 발굴·사전진단 및 문제해결을 통해 안전하고 살기 좋은 중앙탑면을 만들어 나가는데 힘을 함께 하기로 하는 등 주요 내용으로 했다.

한편, 충주경찰서는 전화금융사기 및 지역범죄 예방활동 등 기관 간의 협력방범, 정기적인 간담회․캠페인을 실시하여 안전한 충주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