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한 MOU 체결

입력 2017년03월15일 17시46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15일 계양구청 3층 접견실에서 인천북부고용노동지청 이삼근 지청장과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 김소림 학장이 참석한 가운데 ‘취업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계양구가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2017년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에 응모, ‘천공기능 전문인력 양성사업’이 최종 선정됨에 따라 이루어지게 되었다.

특히 올해 계양구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 맞춤형 교육을 통한 전문 인력 양성에서 취업까지 지원하는 원스톱 취업형 일자리창출 지원 사업, 세대 간 상생을 통한 청년일자리 창출, 장시간 근로개선을 위한 시간선택제일자리 등 일‧가정양립 문화를 확산하고 지원하는데 역점을 두고 사업추진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계양구는 오는 3월 28일 계양구청 6층에서 건설 전문 인력 양성사업, ERP세무회계 및 설계도면 작성인력 양성사업, 방과 후 학교 강사 양성사업, 사회공헌활동지원사업 등 지역 맞춤형 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행사를 개최한다.

 

계양구민이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행사에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계양구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계양구와 인천북부고용노동지청,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가 협업체계를 구축, 계양구 지역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일자리를 창출할 계획”이라며 “지역경제 발전과 구민 일자리 창출을 위해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