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공유재산관리 업무 담당자 역량강화 연수

입력 2017년03월22일 10시10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23일부터 24일까지 충남 아산 한국자산관리공사 인재개발원에서 ‘공유재산 업무 담당자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관련 법규 및 업무 사례 공유를 통해 효율적인 업무 추진을 돕고자 마련했으며, 교육지원청 공유재산 업무담당자 60여명이 참가한다.

연수 내용은 공유재산 실태조사 실무, 공유재산의 이해, 부동산 지적 및 등기실무, 공매실무, 공유재산 법령·질의회신, 판례 소개 등이다.

강사는 행정자치부 박우진 사무관을 비롯한 전문가들로 구성하여 공유재산 일반, 공유재산의 취득․사용․처분관리, 지적 및 등기 실무, 공유재산 법령 및 판례 소개, 공유재산 실태조사 실무, 국세징수법에 따른 공매실무 등 각 분야의 이론과 실제를 상세하게 안내한다.

또한, 국·공유재산 전문기관인 캠코의 실무자들이 강사로 참가하여 공유재산 관리에 필요한 법령과 실무지식을 알기 쉽게 사례 중심으로 안내하고, 참가자들과 업무 추진에 필요한 정보를 공유하며 논의하는 시간을 갖는다.

경기도교육청 강승구 재무담당관은 “이번 맞춤형 연수가 법령, 판례 등 지식습득 뿐 아니라, 지역마다 복잡하고 다양한 사례를 나누며 함께 발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공유 재산 관리가 효율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기회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