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군ㆍ구 행정실적평가 주민자치분야 2년 연속 최우수 영예

입력 2017년03월22일 20시52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주민자치 활성화 및 자치역량 강화에 대한 2016년도 군ㆍ구 행정실적 평가 ‘주민자치분야’에서 2015년에 이어 2년 연속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에서는 군ㆍ구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한 행ㆍ재정적 지원, 주민자치센터의 전반적 운영, 주민자치 기능 제고를 위한 주요사업 추진, 주민자치센터 북카페 조성 및 운영 등을 평가했다.

계양구는 대부분 항목에서 상위 점수를 획득했으며, 특히 다문화가정 일자리 창출을 위해 결혼이민자 기간제근로자를 채용하여 동 주민센터에 배치하는 등 주민참여 기회를 확대하는 특색사업을 추진하여 높은 평가를 받았다.

 

주민자치 활성화와 주민자치센터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계양구는 지역 특성과 주민의 요구에 부응하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야간 및 주말 프로그램 운영으로 다양한 계층 참여와 여가생활 계기를 마련하고 있다.

 

또한, 제9회 전국 주민자치센터 문화프로그램 경연대회에서 계양1동 민들레문화봉사단이 대상을 수상하는 등 구민의 관심과 참여 증진에 기여하였으며, 동 주민센터 신축 시 북카페를 조성하여 구민들의 복합 문화공간으로 활용하고, 이용객의 도서 이용 만족도 향상을 위해 양질의 도서를 매년 구입하여 독서 문화 생활화 실현을 위해 노력하였다.

 

박형우 구청장은 “이번 군ㆍ구 행정실적 주민자치분야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계양구민이 스스로 참여하고 공동체를 형성하여 지역문제를 해결하는 등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주민 참여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