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경찰서, 유원대학교 영동 캠퍼스 폴리스(YDCP) 5기 발대식

입력 2017년03월22일 21시08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영동경찰서(서장 이동원)는 22일  경찰서 3층 회의실에서 유원대학교 경찰행정학부 학부장 이규호, 학생회장 신대환 등 62명을 위촉하며 ‘유원대학교 영동 캠퍼스 폴리스(YDCP) 5기’ 발대식을 가졌다.

영동 캠퍼스 폴리스는 대학가 주변 성범죄 우려지역에 치안력을 집중, 가시적 방범활동을 통한 범죄분위기를 사전제압은 물론, 향후 경찰 인재 육성의 토대 마련을 위해 영동경찰서와 유원대학교 경찰소방행정학부간 업무협약(`13. 4. 7)으로 이루어졌다. 

유원대학교 YDCP는 지도교수, 마스터와 5개조 62명의 경찰소방행정학부생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3월 22일부터 아동·여성에 대한 범죄예방을 위해 영동읍 설계리 기숙사, 원룸촌 주변을 경찰관과 야간 합동 순찰한다.
 
경찰소방행정학부 신대환 학생회장은 “경찰 현장체험으로 경찰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경찰관과 합동순찰로 지역 주민에게 봉사할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 는 소감을 밝혔고, 이동원 경찰서장은 “ 주민, 학생, 경찰이 협력을 통한 공동체 치안활성화로 사회적 약자가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안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