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농업기술센터, 농업대학생 5기 첫 교육 실시

입력 2017년04월03일 20시03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옹진군(군수 조윤길)은 농업기술센터에서 추진하고 있는 농업인대학에서 5기 학생 38명이 참석한 가운데 높은 교육열 속에서 첫 교육을 진행하였다.
 

이날 교육은 「농정‧농촌지도사업 발전 방안」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옹진군 농업기술센터 소장(윤삼용)의 특강을 시작으로 전공과목인 “재배학개론”과 리더를 배양하기 위한 리더십 교육으로 “고전 리더십”, 그리고 농민들의 농업현장에서의 고정관념을 타파하고 응용력 향상을 위한 “상상력 업그레이드” 교육 순서로 진행하였다.
 

이날 농업기술센터 소장(윤삼용)의 특강에서는 ‘농업대학에 입학하게 된 계기’에 대해서 서로 대화를 주고받고, 교육생 한 명 한 명의 의견 청취 및 농업현장에서의 애로사항들을 접수하는 등의 공감대를 형성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현재 옹진군 농업의 발전을 유도하고 “돈 버는 농업”을 하기 위해서는 관행적인 농사법을 버리고 “6차 산업”으로 향해야 한다며 거듭 강조하였다. 아울러 6차 산업으로 향하기 위해 농업기술센터에서 지원하는 각 종 사업과 비전, 목표 등을 설명‧홍보하였다.
 

이 날 교육에 참석한 한 학생은 “농업대학교에 입학하기를 정말 잘한 일이라고 생각한다. 특강을 받아보니 옹진군 농업에 변화가 필요함을 절감하고 새로운 목표의식과 열정이 되살아나는 자극제 역할과 좋은 시간이 되었다”고 전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앞으로 교육생들이 먼 길을 달려오는 만큼 그 노력이 헛되지 않게 질 높은 교육과 최고의 강사진을 준비해 옹진군 농업 리더 양성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