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비산업부문 생활실천 분야 온실가스 감축 위해 민관 손잡아

입력 2017년04월12일 13시43분 임화순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인천시 - 대한주택관리사협회 인천시회 - 인천기후․환경네트워크 업무협약 체결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시와 대한주택관리사협회 인천시회, 인천기후․환경네트워크 등 3개 기관이 비산업부문 생활실천 분야에 대해 온실가스를 줄이는데 상호공동노력을 하기로 뜻을 모았다.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12일 비산업부문 생활실천 분야에 대해 온실가스감축 실현을 위한 민‧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 체결식에는 이상범 환경녹지국장, 채희범 대한주택관리사협회 인천시회 회장, 박흥열 인천기후‧환경네트워크 협의회 공동대표를 비롯하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 주요 내용으로는 온실가스 감축 협력사업을 위한 상호 공동노력, 온실가스 진단‧컨설팅 사업의 원활한 협력관계 유지, 에너지절감 및 온실가스 감축 협력체계 구축 , 아파트 입주자를 위한 온실가스 교육‧홍보 지원, 녹색아파트 단지 조성을 위한 상호 협력 등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하여 온실가스 감축은 행정기관의 적극적인 노력뿐만 아니라 시민의 주도적인 실천이 무엇보다도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인천시민이 추구하는'저탄소 녹색도시 건설'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