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학생보호인력 자원봉사자 및 담당교사 연수 실시

입력 2017년04월13일 15시50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13일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17일부터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을 시작으로 한 달 동안 25개 교육지원청별 학생보호인력 및 담당교사 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학생보호인력 운영 활성화를 통해 학생보호 및 안전한 학교환경 조성을 위해 마련했으며, 각 학교별로 학생보호인력 자원봉사자 및 담당교사가 참여한다.
 

학생보호인력은 학교폭력 예방 및 교통안전지도 등을 하는 자원봉사자 형태의 학교안전지킴이다.
 

이날 연수에서는 학생보호인력 운영 안내와 자원봉사자로서 자긍심 고취 및 현장소통의 시간을 갖는다.
 

또한, 학생보호인력의 역할인 학교 내 외부인 출입 관리 및 통제, 취약시간·취약지역 교내 및 교외 순회지도 등을 안내하고, 현장의 다양한 의견들을 수렴하며, 학교와 봉사자간의 교육공동체 인식 등을 같이 하기 위한 내용으로 진행한다.
 

특히, 학생보호인력의 효율적인 활동 수행 방법을 나누고, 교육자원봉사센터(http://village.goe.go.kr)를 활용해 학생보호인력 봉사자 모집의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한다.
 

한편, 경기도교육청은 올해부터 학생보호인력 활성화 TF팀을 운영하여 학생보호인력 교육 자료 제작, 운영 관련 제도 개선, 교육지원청 학생보호인력 연수 강사 지원, 학생보호인력 현장지원을 위한 맞춤형 컨설팅 실시 등을 통해 학생보호인력 사업 운영의 내실을 다진다.
 

경기도교육청 조성범 학생안전과장은 “학생보호인력 사업으로 학생들이 보다 안전하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학생보호인력 자원봉사자들이 자긍심과 보람을 갖고 학생 안전을 위해 일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