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남부교육지원청, '남부교육혁신을 위한 2017 남부 학부모 네트워크’연수 및 협의회 실시

입력 2017년04월17일 12시45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승삼)은 17일 오전10시부터 2시간 동안 대회의실에서 ‘2017 남부 학부모 네트워크’ 연수 및 협의회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인천광역시 남부교육지원청 관내 학부모 네트워크 위원 52명을 대상으로, 남부교육혁신 및 교육혁신지구에 대한 학부모의 의견을 수렴하고, 학부모간 상호 정보공유 및 교육주체로서의 학부모의 역할을 정립하기 위한 방안으로 계획된 사업이다.
 

연수강사인 인천광역시교육청 정책기획조정관 이성희 장학관은 ‘미래사회 변화와 인천교육의 방향’ 이라는 주제로 최근 교육패러다임을 반영한 인천교육정책에 대한 이해와 교육주체로서 학부모의 역할에 대한 연수를 진행하였다.
 

특히, 미래사회와 학교 교육의 방향, 혁신교육과 교육혁신지구사업, 2017 인천시교육청 주요업무인 학교문화 혁신, 안전한 학교생활, 학교업무 정상화등에 대해 중점적으로 안내하였다.
 

 ‘2017 남부 학부모 네트워크’는 향후, 학부모의 역량 강화 및 역할 정립을 위한 월례 강좌를 정기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자발적인 네트워크단으로 성장 하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남부교육지원청은 ‘2017 남부 학부모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교육주체로서의 새로운 학부모 상(象)을 정립하며, 타교육지원청 학부모 지원 사업과의 연대 및 전국단위의 학부모학회와 연계하여 선진 학부모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차영희 초등교육과장은 “학부모님들은 남부 학부모 네트워크 활동을 통해 남부교육 발전을 위한 교육 동반자로서의 역할을 인식하고, 당당한 교육주체로서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하면서 “앞으로도 남부교육지원청은 학부모들이 남부교육 서포터즈로서 성장하고, 학부모간에 교육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