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민과 함께하는 악취모니터랑 요원 모집

입력 2017년04월17일 14시09분 안장환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안장환 기자] 익산시(시장 정헌율)는 하절기 쾌적한 생활환경을 보장하고,시민들 스스로 악취문제를 진단하고 이해시켜 악취 인식전환을 유도하도록 하기 위한,악취행정 거버넌스 구축을 위해 악취모니터링 요원을 작년보다 대폭 증원해 모집한다.

시는 올해 시민들과 함께 악취를 저감시키기 위해 악취모니터링 요원을 작년 30명에서 70명 증원 한 총 100명을 모집한다.선발된 악취모니터링요원은 오는 6월부터 10월까지 제1.2산업단지 등에 위해한 악취배출 사업장과 의심이 제기되는 사업장을 방문 조사함은 물론,각 가정에서 생활중 느끼는 악취를 직접관능법으로 악취발생 시간,강도,유형 등을 악취일지에 기록하며,인터넷카페,밴드에 게시해 악취정보 확산 공유하게 된다.

익산 악취문제 해결에 관심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신청은 4월 17일부터 28일까지 익산시홈페이지 공고문에 있는 신청서를 작성해 익산시 녹색환경과 팩스(063-859-4445)및 이메일(lee1271@korea.kr)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여름철이 다가옴에 따라 악취모니터링요원들과 취약시간대에 악취 우려업소를 중점 관리해 악취근원지를 추적 할 것 이라며 악취 등 각종 환경오염행위에 대한 감시와 신고활동을 해줄 많은 시민들의 지원을 바란다 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