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개별공시지가 열람 및 의견제출 기간 운영

입력 2017년04월19일 19시17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2017년 1월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61,052필지에 대해 오는 5월 2일까지 개별공시지가 열람 및 의견제출 기간을 운영한다.

이번 지가열람 및 의견제출은 구민의 의견을 반영하고 지가의 객관성과 공정성 확보를 위해 토지소유자와 그 밖의 이해관계인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은 서구청 토지정보과 또는 인천광역시 한국토지정보시스템 홈페이지(http://kras.incheon.go.kr/land_info)에서 지번별 ㎡당 가격을 확인 한 후 이에 대한 의견이 있을 경우 개별공시지가 열람지가에 대한 의견서를 토지정보과로 제출하면 된다.

구는 의견이 제출된 가격에 대하여 비교표준지 선정 및 지가산정의 적정여부 등을 재조사하여 감정평가사의 검증을 거쳐 인천광역시 서구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받아 5월 31일 결정·공시하는 2017.1.1.기준 개별공시지가에 반영한다.

구 관계자는 "개별공시지가는 토지관련 국세 · 지방세 및 각종 부담금의 부과기준으로 쓰이는 만큼 소유하고 있는 토지의 가격이 어떻게 결정되는지에 대해 관심을 갖고 의견제출 단계부터 최종 결정·공시까지 주의 깊게 살펴 적극적인 의견을 제시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