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부교육지원청, 2017년 상반기 재난 및 화재예방 불시점검 실시

입력 2017년04월21일 14시15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박윤국)은 건조하고 강풍이 잦은 봄철 화재사고 예방을 위하여  24일부터 28일까지 5일간 관내 공립 유ㆍ초ㆍ중ㆍ고ㆍ특수ㆍ각종학교를 대상으로 2017년 상반기 재난 및 화재예방 불시 지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주요 지도점검 내용은 각종재해에 취약한 시설 안전상태 점검 등 재난관련 4항목, 소방계획 수립 및 소방교육실시 여부 등 화재관련 9항목, 비상시 피난 안내도 비치여부 등 기타사항 5항목으로, 총 18항목의 이상 유무를 살펴볼 예정이다.

점검결과 이상이 있는 부분에 대해서 현장지도를 실시하여 즉시 시정조치하거나  지적사항에 대해 보완조치한 후 결과를 확인하여 화재예방관리에 만전을 기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또한 전년도에 가장 많이 지적된 비상시 피난 안내도 비치 상태와 인화물질(석유, 페인트 등) 별도 보관 여부에 대해서는 모범사례 소개 및 화재예방 컨설팅을 실시하고 학교 관계자의 업무 추진상 애로점과 건의사항도 청취할 계획이다.

복지재정과 강성일 과장은 “소중한 교육재산을 보호하고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각별한 관심을 가지고 화재사고 예방관리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하였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