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 일자리 창출로 지역경제 활성화 추진 노력

입력 2017년04월25일 17시58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가 일자리 창출로 활력 넘치는 지역경제 육성을 위해 봄기지개를 활짝 폈다.

 

계양구는 지난 24일 ‘새봄맞이 일(job) 드림(dream)’ 맞춤형 채용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취업난을 겪고 있는 구직자에게 폭넓은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구인난을 겪고 있는 기업의 고용 부조화를 해소하고자 우량기업인 의료법인 인성의료재단 한림병원, 경동물류(주), 선진버스(주) 등 12개 기업과 다양한 연령층의 구직자가 참여한 가운데 1:1 현장면접 및 채용이 이루어졌다.

 

또한, 계양구는 올해 3월부터 ‘찾아가는 일자리 희망버스’도 운영하고 있다. 지난 19일에도 효성1동 주민센터 앞에서 버스를 방문한 구직자를 대상으로 일자리 정보 제공과 취업상담, 무료 job 카페를 운영했으며, 고용노동부의 취업성공패키지, 직업능력개발사업 등 취업지원제도를 안내하여 구직자 맞춤형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여 구민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매월 1회 맞춤형 구인․구직 만남의 날과 찾아가는 일자리 희망버스를 운영하여 관내 기업과의 협력체계 및 현장에서 구직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양질의 일자리 발굴 및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