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교육의 새로운 도약 위해‘교육정책 포럼’운영

입력 2017년04월26일 19시48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남부청사 방촌홀에서 27일 장학사(교육연구사), 28일 장학관(교육연구관) ‘교육정책 포럼’운영한다.
 

교육정책 포럼은 교육전문직원(장학사, 교육연구사, 장학관, 교육연구관)을 대상으로 학생중심, 현장중심의 교육행정 혁신, 학교 자율경영 지원, 학교교육 정상화 정책 개발 및 추진 등 경기교육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운영하고 있다.
 

27일 오전에는 장학사(교육연구사) 120여 명이 참석하며, ‘신학기 학교교육 정상화 현장의 목소리에서 담임 장학의 길을 묻다’라는 대주제 아래,  신학기 학교교육 정상화 100일간의 기록, 동행TV(Together Value) 프로그램 담임 장학, 땅도 보고 하늘도 보는 학교교육 정상화, 신학기 학교교육 정상화를 위한 인식개선의 필요성에 대하여 발제를 한다.
 

또한, 발제의 내용을 바탕으로 ‘학교교육 정상화의 진단과 성장’에 대해 논의하고, 효율적인 현장 지원 방안을 협의한다.
 

28일 오후에는 장학관(교육연구관) 70여 명이 참석하며, ‘새로운 교육체제를 위한 미래교육정책 바라보기’를 주제로, 학교교육의 현재를 성찰하고 미래학교를 위한 교육정책의 변화에 대해 토의할 계획이다.
 

한편, 교육정책 포럼은 장학관(교육연구관) 대상은 격월 1회, 장학사(교육연구사) 대상은 매월 1회 실시할 계획이다.
 

장학관(교육연구관) 포럼은 도교육청 및 교육지원청의 현장중심 교육 정책 개발, 정책 수행의 문제 제기 및 해결 방안 모색을 위해 사례 발표와 토론 중심으로 진행할 운영한다.
 

장학사(교육연구사) 포럼은 정책 기획 및 직무역량 개발을 위해 교육정책 학습과 추진 상의 문제점 해결을 위해 실행 실습 중심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