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학교 평생교육 프로그램 371개 운영

입력 2017년04월28일 12시26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도내 초·중·고 및 특수학교에서 내년 2월까지 ‘학교 평생교육 프로그램’ 371개를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학교 평생교육 프로그램은 학교의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하여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에게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평생학습사회 구현을 위해 마련했으며, 초 123교, 중 56교, 고 10교, 특수 3교 등 192교가 참여한다.
 

 올해는 분야별로 ▲주민과 함께하는 특성화고 직업교실 3교 10개, ▲특수학교와 함께하는 장애인 평생교육 3교 10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학교 평생교육 78교 175개, ▲ 학교 자체 계획에 따른 평생교육 108교 176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가장 많은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고양 상탄초는 어머니 상담동아리, 중국어 회화부, 학부모 생태동아리, 목공교실 등 학부모 및 지역 주민들의 희망을 받아 9개 프로그램을 개설했다.
 

또한, 연천고는 특성화고의 우수한 교육기반과 지역 특성을 반영하여 주민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지게차 운전기능사, 굴삭기 운전기능사, 화훼장식 자격 취득 과정 등의 자격증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한편, 각 프로그램별 일정과 모집인원 등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교육청(http://www.goe.go.kr)/평생교육과/과자료실에서 확인하거나 각 지역의 교육지원청 또는 해당 학교로 문의하면 된다.
 

경기도교육청 김명희 평생교육과장은 “다양한 학교 평생교육 프로그램으로 지역주민의 자아실현, 학부모의 역할 정립, 자녀 교육 역량 강화 등 평생교육의 장이 펼쳐지길 기대한다.”며, “평생학습사회 구현을 위해 앞으로도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