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도시농업 텃밭 상담소 운영

입력 2017년05월13일 11시23분 윤준연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시흥시(시장 김윤식)는 다양한 도시농업 공동체 활성화와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도시텃밭 활동에 관한 다양한 공유를 진행하기 위해 '도시농업 텃밭 상담소'를 운영한다.

 '도시농업 텃밭 상담소'는 제6회 대한민국 도시농업박람회가 개최되는 배곧생명공원의 시민공동체텃밭과 함줄도시농업공원 교육장에서 진행된다. 오는 5월 13일부터 11월 30일(목)까지 총 30회로 진행되며 두 공원에서 각각 15회씩, 월 2회이다.

상담은 텃밭 운영 시 발생되는 문제점 해결과 텃밭에서 생산되는 농작물을 활용한 요리 소개 및 요리교육 지원, 약재 만들기 등으로 이루어지며 시흥시민 누구나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시흥시는  '도시농업 텃밭 상담소' 운영을 통해 초보농부들에게 텃밭 기본교육을 제공하여 생명농업에 대한 인식변화와 도시지역 공동체의 회복, 그리고 도시농업 활성화를 통한 새로운 녹색성장 산업으로의 육성을 기대하고 있다.

한편, 텃밭 상담소가 운영되는 배곧생명공원에서는 다음달 1일부터 4일까지 4일간 '제6회 대한민국 도시농업박람회>를 개최하여, 50여 가지의 프로그램을 통해 도시농업의 다양한 면모를 선보일 예정이다.

문의는 생명농업기술센터(031-310-6215)로 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