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병무청, 시흥노인종합복지관 사회복무요원과 소통시간 가져

입력 2017년05월14일 16시34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병무지청(청장 김대년)은 지난12일, 경기도 시흥시에 위치한 시흥 노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하여 사회복무요원들의 복무현장을 참관하고 복무 중인 사회복무요원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방문은 복무기관장의 사회복무요원에 대한 관심도를 제고하고, 사회복지 일선 현장에서 성실히 복무하고 있는 사회복무요원의 애로 및 건의사항 등을 청취하고 격려함으로써 사회복무요원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사기진작을 통한 성실복무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 날 김대년 청장은 안은경 관장과 만난 자리에서 복지관에서 복무하고 있는 사회복무요원에게 따뜻한 관심과 지원을 해 줄 것을 요청하였으며, 사회복무요원 복무관리 제도 개선 및 복무 교육 강화 등 복무기관의 관리 부담 해소를 위한 병무청의 노력에 대해 설명하였다.
 

또한, 사회복무요원들과의 간담회 자리에서 김 청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사회복지 시설 현장에서 성실히 임무를 수행하고 있는 것에 대해 격려하고, 복무하는 기간 동안 자신이 하고 있는 일에 대하여 자긍심을 가지고 성실하게 복무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한편, 이 날 행사에서는 현재 국악 및 성악(테너) 분야 국제대회에서 입상하여 예술요원으로 대체복무 중인 배호영, 이광민, 박기훈 군의 재능 기부 공연(국악, 성악)을 복지관 어르신과 지역주민, 사회복무요원들에게 선보임으로써 현장에 함께 한 관객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인천병무지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사회복무요원 복무현장을 방문하여 복무기관장의 복무관리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모범적인 미담사례를 적극 발굴하여 병역이 자랑스러운 세상구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