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문화예술 진흥계획을 수립을 위한 시민설명회 개최

입력 2017년05월17일 11시42분 임화순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시민 의견 수렴해 계획에 반영

[연합시민의 소리]과천시는 ‘과천 문화예술 진흥계획’ 수립을 위한 시민설명회를 오는 26일 오후 7시 시청대강당에서 개최한다.

시는 2018년부터 2022년까지 5개년 간의 문화예술 진흥계획 수립을 위한 용역을 올해 4월부터 수행하고 있다. 이번 용역의 주요 과제는 지역 내 문화예술 현황 및 여건 분석, 문화예술 진흥의 방향성 및 목표 설정, 정책 추진체계 검토, 문화시설 확충 및 활성화 방안, 신규 및 특화사업 발굴 등이다.

 

과천시는 이번 계획 수립으로 문화, 예술 분야에 있어 체계적인 발전 방안을 마련하고, 지역 내 문화예술 역량을 강화하는 동시에, 시민들의 다양한 문화적 수요에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이번 시민설명회는 과천시가 계획 수립 초기 단계부터 시민의 의견을 수렴하고, 계획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시는 ‘문화예술 진흥계획’이 시민참여형 정책이 될 수 있도록 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진행하고 있다.

 

과천시는 본 시민설명회에 이어, 시민과 전문가를 대상으로 하는 설문조사와 자문위원회 등을 개최해 보다 다양한 의견이 계획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과천시 관계자는 “과천시의 문화예술 진흥을 위해 시민, 전문가, 관련단체의 의견을 최대한 수렴해 발전적인 방향을 모색하고자 한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