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보장정보원, 노숙인재활시설 인천 은혜의집 방문

입력 2017년05월18일 10시13분 임화순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맞춤형 복지를 위한 현장 확인 및 실무자 1대1 컨설팅 진행

[연합시민의 소리]사회보장정보원(원장 임병인)의 복지시설정보부는 17일 인천광역시 서구에 위치한 노숙인재활시설 은혜의집(원장 김현철)을 방문하였다.
 

이번 방문은 복지현장에서의 운영 시스템을 확인하고, 현장 실무자들을 통해 더 나은 사회보장정보를 취합함과 동시에 실무자들의 맞춤형 교육 안내 등을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현장을 방문한 복지시설정보부 한정환 차장은 “시설 방문을 통해 담당자들의 실질적인 복지시스템의 운영과 활용 등을 확인함과 동시에 불편사항 등을 직접 확인함으로써 보다 더 편리하고 유용한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며  “하루라는 짧은 시간이지만, 각 업무별 담당자들과 현실적이고 정확한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현장의 업무 효율과 복지 서비스가 더욱 향상되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은혜의집 복지행정과 이승연 과장은 “행정과 시설회계 등 업무에 필요한 내용들을 정보원 담당자들과 실질적으로 논의하고, 필요한 부분에 대해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어 업무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사회복장정보원은 보건복지분야 정보시스템 운영 및 통합관리하며, 중앙부처와 지방자치단체, 공공과 민간의 보건복지분야의 정보화 지원 등을 통해 국민 중심의 맞춤형 복지를 실현하고 있는 보건복지부 산하 준정부기관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