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보건소, 방역장비 무상 대여 시행

입력 2017년05월19일 16시41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시 계양구보건소(구청장 박형우)가 오는 6월부터 10월까지 5개월간 휴대용 방역장비 무상 대여 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계양구보건소는 하절기 야간 방역 사업을 지난 5월 15일부터 시행하고 있으나, 방역차량이 접근하기 어려운 곳이 있고, 주간에도 방역을 원하는 주민들의 요구가 증가하자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방역의 손길이 닿지 않는 사각지대를 최소화하기위해 방역장비 무상 대여 사업을 마련했다.


계양구보건소는 방역 장비 무상 대여 사업을 통해 휴대용연무기 및 휴대용 압축식 분무기 등을 대여하고 살충제를 무상 지원하며, 휴대용연무기는 장비 가동용 휘발유까지 무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대여 대상으로는 계양구에 주소지를 두고 있는 관내 성인 및 단체로서 방역 장비 가동에 무리가 없는 사람이어야 하고, 대여 전 장비 사용 방법 및 약품 등에 대한 주의사항 등을 반드시 교육받아야 한다.

 

대여를 원하는 주민 및 단체는 신분증을 지참하여 계양구보건소 감염병관리팀 (☎430-7823)에 유선으로 방문 예약한 뒤 장비를 수령하면 되며, 대여기간은 7일로 1회에 한하여 연장이 가능하다.

 

보건소 관계자는 “방역 장비 무상 대여 사업이 수요자 중심의 적극적인 방역 체계를 구축하는데 일조할 것”이라며 주민들의 많은 이용을 바란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