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교육감 직속 학생위기지원단 설치, 운영

입력 2017년05월22일 14시32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22일부터 교육감 직속으로 ‘학생위기지원단’을 설치‧운영한다.
 

이는 ‘단 한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책임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남부청사 내 교육감 직속으로 설치하는 것으로, 학생 위기 지원 기능을 집중·통합하고, 총괄적 지원 및 조정 기능을 수행하기 위해 마련했다.
 

앞으로 학생위기지원단은 학생 위기 지원을 위해 관련 부서 간 협력체계 구축과 학생위기의 예방적 기능을 강화할 예정이다.
 

학생 위기 지원 시 통합적이고 협업적인 체계를 마련하기 위해 관련 부서에서 진행하는 학생지원 노력들을 총체적으로 조율하고, 학생 자살 등 위기상황이 발생하면 신속하고 전문적인 개입을 통해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고 적기에 지원하는 컨트롤 타워 기능을 수행한다.
 

또한, 위기학생에 대한 현황과 발생 원인 분석(개인적, 사회적 요인 분석)을 통해 예방 체계를 마련하고 학생 자살예방(생명살림)을 위한 학생, 교직원, 학부모 교육을 강화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예방적 상담 기능을 강화하고, 생명존중 문화 확산을 위한 교육과정 연계 및 발달주기에 맞는 교육프로그램 개발과 학업중단 예방 등을 위한 교육지원을 한다.
 

한편, 학생위기지원단은 단장, 장학사, 주무관, 위기상담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하고, 각 지역 교육지원청별 네트워크를 만들어 위기 상황에 초동 대처하고, 위기학생 예방 정책개발 등에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

경기도교육청 안해용 학생위기지원단장은 “학생위기지원단의 설치로 학생 자살, 자살시도 및 학업중단 등의 위기 학생에 대한 지원을 체계화하고, 학생 위기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