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삼목초, 학생-학부모가 함께 꿈다짐 행사 실시

입력 2017년05월22일 21시16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삼목초등학교(교장 김순희)에서는  22일부터  24일까지 1~6학년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로교육 활성화를 위한 진로 꿈다짐 행사를 실시하였다.
 

꿈다짐 행사는 학생들이 자신의 꿈과 관련하여 ‘나는 (  )이 되기 위해 (  )을 하고 있습니다.’라는 문구 안에 자신의 꿈과 행동에 알맞은 내용을 적어 꿈 다짐판에 붙이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학부모 공개수업 참관을 위해 학교에 방문한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생들의 꿈을 지원하고, 응원하는 문구를 적는 코너를 운영하였다. 이를 통해 학부모는 학생들의 꿈에 관심을 갖고 더욱 지원을 해주고자 하는 마음을 갖게 되었으며, 더불어 학생들과 학부모가 서로 소통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5학년 학생은“나의 꿈을 꿈 다짐판에 붙이고 그것을 다른 사람들에게 알리면서 나의 장래희망에 대해서 더욱 더 자신감을 가지게 된 것 같다.”라고 말했다.

또한 학부모는 “아이들이 이렇게 다양한 꿈을 가지고 있다는 것에 놀랐고, 지금처럼 아이들의 꿈을 향해 열심히 노력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응원의 글을 적었다.”고 답하였다.
 

이번 진로 꿈 다짐판 행사를 통해 앞으로 삼목초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자신의 꿈과 끼를 발견하고 성장시키는 미래 인재로 자라나기를 기대해본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