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보건소, 비만잡기 보건소 걷기동아리와 함께

입력 2017년05월25일 22시44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옹진군보건소는 주민건강걷기생활화 실천을 위하여 지난 3월부터 걷기동아리 회원을 모집하고 건강25프로젝트를 접목한 건강걷기 동아리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옹진군의 높은 비만율과 낮은 걷기 실천율(옹진군 37.9%, 전국평균 41.2%)은 주민들의 건강에 위협을 주고 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한 운동 중 걷기운동은 무릎, 관절에 오는 부담을 줄여 남녀노소 모두에게 적합한 운동으로 특히, 전체 인구 중 노인인구가 24%에 달한 옹진군에 적합하다.
 

이에, 군(郡)은 마을별 걷기동아리 사업을 지난해 말부터 홍보하고 올해 3월에는 지역 곳곳에 걷기 운동을 확산하기 위해 면별로 사업설명을 실시하고 2개월 만에 500여명이 참여한 17개 동아리가 활동 중에 있다.
 
현재, 동아리가입자와 희망자에게는 건강25프로젝트 4차 교육을 실시하여 걷기 운동의 생활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동아리 회원으로 가입 시 기초 신체계측을 하고 금년 하반기인 11월에 개인별 평가를 실시해 실천율이 높고 성과가 좋은 회원에게는 인센티브도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동아리 운영을 시작으로 주민들이 스스로 자발적으로 모임을 갖고 건강생활을 습관화 하여 질병예방 및 비만에 대한  집중관리 될 수 있도록 영양사, 운동처방사, 간호사 등 다양한 보건분야 인력을 투입하여 사업운영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며, 옹진군 관계자는 “차후에도 보다 전문화되고 특성화된 프로그램을 계속해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