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6회 전국소년체육대회 충청남도에서 개최

입력 2017년05월26일 22시00분 김기공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27일부터 30일까지 4일간 충청남도 일원에서 「제46회 전국소년체육대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46회째를 맞은 전국소년체육대회는 자라나는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기초적인 스포츠를 보급하여 학교체육을 활성화시키고, 우수선수 조기발굴을 통해 차세대 국가대표를 육성하기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다.
 

‘몸도 튼튼, 마음도 튼튼, 나라도 튼튼’이라는 구호 아래 개최되는 제46회 전국소년체육대회(이하 소년체전)는 전국 17개 시·도에서 16,964명의 초등학교, 중학교부 선수단이 출전하였으며 아산 이순신종합운동장 등 충청남도 15개 시?군의 50개 경기장에서 35종목(초등부 19종목, 중등부 35종목)의 경기가 개최된다.
 

이번 소년체전도 예년과 같이 종목별 경기의 평일 개최를 최소화하였고, 각 종목별 경기장을 경기 하루 전날 오후에 개방하여 학생선수들의 학습권을 보장하기 위해 노력하였다.

또한 대회기간 중 종목별 경기장에서 운동선수 진로교육 프로그램 및 은퇴선수 취업지원 서비스에 대하여 소개하고 현장에서 진로상담도 진행한다.
 

종목별 경기와 더불어 대회기간 중 문화행사도 함께 개최된다. 아산 이순신종합운동장에서 ‘제46회 전국소년체육대회 기념 및 2018 평창동계올림픽대회 성공개최 기원 미술공모전’의 입상작 78편에 대한 전시회와 ‘스포츠영웅 사진전시회’도 진행된다.

마지막으로, 경기 종목별로 경기 중 휴식시간 등을 활용하여 다양한 문화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정보는 대회 홈페이지(http://junior.sports.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