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립김포도서관, 2017 여름방학 특강 실시

입력 2017년06월21일 14시39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경기도교육청 소속 경기도립김포도서관(관장 최경순)은 7월 8일부터  8월 26일까지 ‘2017년 여름방학 특강’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방학을 맞은 초‧중․고교생에게 사고력 확장 및 다양한 지식 습득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7월 8일부터  8월 26일까지 매주 토요일에는 초등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는 ‘과학의 원리를 찾아 역사 속으로!’를 주제로 우리 문화유산에 대해 알아보고 팝업 북으로 만들 예정이다.

7월 15일부터 29일에는 중․고교생을 대상으로‘청소년 인문학 탐험대’를 주제로 세계 4대 성인에 대해 알아볼 계획이다. 

8월 8일부터 18일까지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교과서 속 한국소설을 펼치자’를 주제로 독서와 토론을 통해 문학작품에 대해 폭넓게 이해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며, ‘귀로 떠나는 동화여행’을 주제로는 책 선택의 기준을 제시하고, ‘인성교육 독서 놀이터’에서는 역할 구연을 하면서 인성 교육도 실시한다. 

8월 12일부터 19일까지는 초․중․고등학생이 참가하여 어떻게(공부법), 무엇을(분야), 왜(목적) 공부해야 하는지 ‘분야별 공부법’을 배우고, ‘논술 및 자기소개서 쓰기’도 실습한다.

자세한 사항은 김포도서관 홈페이지(http://www.gimpolib.or.kr)에서 확인하거나 전화(031-998-3538)로 문의할 수 있으며, 수강 신청은 6월 21일부터 도서관 방문 또는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경기도립김포도서관 최경순 관장은 “많은 청소년들이 도서관에서 준비한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책과 함께 의미 있는 여름 방학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