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2017년도 상반기 직원 친절교육 실시

입력 2017년06월22일 22시37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지난 21일 서구청 대회의실에서 직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민원만족 서비스 향상을 위한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본청과 사업소, 동 주민센터 창구 및 인·허가등 주요 민원 업무담당 공무원을 비롯한 전직원을 대상으로 실시된 이번 교육은 설권환 행동심리연구소장을 초빙해 ‘사상체질로 통하고 나를 보다’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특히 이번 교육은 참석 직원간의 모둠활동으로 소통의 중요성을 체험하고 사상체질 진단지를 통해 나를 파악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대화 속에 숨어있는 각 체질 유형별 특징과 상황별 행동심리 사례를 통해 고객에 대한 이해와 성공적 맞춤 서비스 관리방법 등을 모색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교육에 참석한 직원은 “직원들과의 모둠활동과 사상체질 진단을 통해 상대방을 이해하고 나를 돌아보며 잠시나마 여유를 찾는 힐링의 시간이었으며, 고객에 대한 이해를 통해 친절에 대해서도 다시 한 번 되새기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서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직원들의 감성에너지를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하고 유익한 주제로 민원만족 친절서비스 교육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