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장애인 정보화대제전 29일개최

입력 2017년06월27일 10시57분 임화순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오는 29일 인천대학교 정보전산원에서 ‘2017 인천시 장애인 정보화대제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인천시가 주최하고, 인천장애인재활협회 재활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에는 청소년부와 성인부 선수 154명과 자원봉사자와 인솔자를 포함한 관계자 등 모두 300여명 참가할 예정이다.
 

2005년 첫 대회 이래 올해로 13번째를 맞는 이번 대회는 IT분야의 우수한 장애인 인재 발굴을 위해 매년 지속적으로 개최되고 있다. 그동안 인천시 장애인의 IT활용능력 강화를 위해 장애인들에게 동기를 부여하는 한편, 장애인들의 사회 참여를 독려해 오고 있다.
 

이번 대회는 청소년부와 성인부를 장애 유형별로 나눠 정보활용(PPT, EXCEL)과 정보검색(웹 브라우저 사용) 두 부문 개최되며, 종합적인 IT활용 능력을 평가한 후 장애 유형별로 안배해 참가자 중 성적이 우수한 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성적이 우수한 8명에게는 최우수상(인천광역시장상)이 수여되며, 중증장애로 인하여 어려운 여건에서 훈련을 거쳐 대회에 참가한 선수 중 2명에게 특별상(인천광역시장상)이 수여된다. 이 밖에 우수상으로 시의회의장상과 인천대학교총장상이 수여되며, 장려상으로 재활협회장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대회에 참가한 청소년 중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은 9월18일(월)부터 22일(금)까지 베트남 하노이 에서 열리는 2017 글로벌 장애청소년 IT챌린지에 출전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질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