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민간 크린넷 전용 미생물 발효액 보급 실시

입력 2017년06월29일 17시32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청라지역 민간 크린넷(생활쓰레기 투입구)관리전용 친환경 미생물(EM) 발효액(22,770L)을 청라지역 3개동 주민센터에 7월부터 4개월간 보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보급은 청라지역에서 사용하는 759개의 민간 크린넷 투입구에 생활폐기물로 인한 악취, 해충 등의 발생을 저감하고자 실시됐으며 민간 크린넷 관리를 위해서만 사용할 수 있다. 

‘친환경 미생물(EM)’이란 사람과 환경에 유익한 미생물로써, 악취제거, 부패억제 등에 활용하고 있다.

특히 크린넷 전용으로 보급할 EM 발효액은 환경표지 인증 및 공인검사기관의 검사성적서로 보증된 것으로 냄새의 근본원인(암모니아, 황화수소 등)을 제거하는 방식의 제품이다.

서구는 7월 2일까지 민간 크린넷 전용 EM 발효액 보급기 3대를 청라지역 동 주민센터에 각 1대씩 설치하고 총 22,770L를 보급할 예정이다. 이는 청라 내 민간관리 크린넷 1대당 1회 500ml를 2일에 1회씩 759개에서 4개월간 사용 할 수 있는 양이다. 

서구에서 전문 측정업체에게 위탁 측정한 결과 2일에 1회씩 500ml의 EM 발효액을 크린넷에 분무기로 분사할 시 악취원인인 황화수소와 암모니아가 약 65~69% 감소한 것이 확인됐다. 

이번 민간 크리넷 전용 EM 발효액은 전용 보급기를 통해 공급하며, 아파트 관리사무소, 학교 행정실 등 크린넷 관리주체만이 사용 할 수 있다. 

서구 관계자는 “크린넷 전용 미생물 발효액 보급이 각종 생활악취로 인한 청라 주민불편 개선에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주민생활에 도움이 될 만한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