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교통본부 '2017년 수도권 교통정책 제안공모' 추진

입력 2017년07월06일 10시00분 임화순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수도권 교통발전을 위한 시민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받는다

[연합시민의 소리]수도권교통본부(본부장 강석원)는 시민과 함께하는 수도권 광역교통체계 구축을 위해『2017년 수도권 교통정책 제안공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이용자 관점에서 수도권 광역교통체계를 점검하고, 대중교통 이용활성화 등 수도권 교통발전을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시민들에게 제안 받겠다는 것으로, 수도권 교통발전에 관심 있는 시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주제는 △수도권 대중교통 이용편의 증진방안 △수도권 광역버스 운영체계 개선방안 △수도권 광역환승센터 구축 및 운영방안 △수도권 간선급행버스 이용활성화 방안 등 수도권 교통정책과 관련된 주제로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낼 수 있다.


공모신청은 7월 1일부터 31일까지 수도권교통본부 홈페이지(www.mta.go.kr) 참여마당 메뉴의 정책제안 공모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접수된 제안은 심사를 거쳐 8월말 최종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심사결과 채택된 정책제안에 대해서는 수도권교통본부장 표창과 함께  대상 1편 260만원, 최우수상 2편 각 150만원, 우수상 3편 각 100만원,  창의상 7편 각 20만원의 시상금이 지급되며, 관련기관(부서)과 협의를 통해 실질적으로 정책에 반영하도록 할 계획이다.


수도권교통본부 강석원 본부장은 “시민 여러분께서 수도권 광역교통발전을 위해 꼭 필요하다고 생각하고 계신 사항을 우리본부와 함께 고민하여 교통정책에 반영될 경우 그 시행효과에 대한 기대가 크며, 이번 제안공모에 수도권 교통발전에 관심 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린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