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양지초등학교 서구의회 견학

입력 2017년07월07일 11시48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 서구의회는 지난 6일 인천양지초등학교 4학년 학생들이 서구의회 견학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견학은 4학년 4개반 학생 80여명이 우리 지역의 지방의회 살펴보기란 주제로 서구의회의 역할과 기능을 알아보고, 민주주의 제도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찾게 되었다.

학생들은 본회의장과 의회 곳곳을 둘러보며 관계자로부터 의회에서 하는 일 등에 대한 설명을 듣고, 평소 의회에 대해 궁금해 하던 사항에 대해 적극적인 질문을 펼쳤다.

이 중 한 학생(한건호)은 원래 꿈이 가수였는데, 서구의회에 와 보고는 의원이 되고 싶은 생각이 들었으며, 다른 한 학생(김보성)은 본회의장 의원석에 앉아보니 마치 의원이 된 것 같았고, 의회에서 구민을 위해 많은 일을 한다는 새로운 사실을 알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 날 학생들을 인솔한 맹병호 교사는 학생들이 구민의 대의기관인 의회에 대해 좀더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며, 민주주의의 근간이 지방자치를 체험하는 좋은 계기가 되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의회 관계자는 앞으로도 이러한 견학 활동을 활성화 시켜 구민과 가깝게 다가가는 서구의회의 모습을 보여 주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