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오순도순 골목야행 ‘가로 정비 시민체험단’ 확대 실시

입력 2017년07월13일 12시47분 윤준연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시흥시(시장 김윤식)는 지난 11일, 도시교통국의 ‘오순도순 골목야행’ 프로젝트와 관련하여 가로 정비 시민체험단원을 추가 위촉하고 상반기 활동 결과를 공유하는 간담회를 가졌다.
 

오순도순 골목야행은 2017년 도시교통국 주관 프로젝트로 업무시간이 아닌 밤에도 시민들에게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취지에서 시작됐다.
 
특히, 경관디자인과에서는 시민체험단원들과 함께 야간 시간대에 선정적인 광고물이나 위법한 현수막․간판에 대한 단속과 계도로 긍정적인 호응을 얻었다.

이에 시민체험단원을 권역별로 추가 모집하여 확대 시행하겠다고 밝혔고 금번 14명의 시민체험단원을 추가로 위촉했다.
 

위촉식에는 기존에 위촉된 시민체험단원들도 참석하였으며, 상반기 활동했던 경험을 토대로 새로 위촉된 분들께 조언과 격려, 환영의 인사를 아끼지 않았다. 또한, 상반기 활동했던 캠페인들을 되짚으며 반성하는 시간을 갖고 하반기에 더욱 효과적인 가로 정비 활동 추진을 위해 많은 의견을 논의했다.
 

시흥시 이충목 도시교통국장은 인사말을 통해 “앞으로 33명의 가로정비 시민체험단원들과 함께 안전하고 깨끗한 가로 조성을 위해 더욱 정진해 나가겠다.”며, “이로 인해 달라질 시흥시 가로의 모습에 시흥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애정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