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북부교육지원청,지역아동센터와 연계한 학부모 교육 운영

입력 2017년07월13일 19시26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전광용)은 사회적 배려계층 학부모의 자녀교육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13일 지역아동센터 학부모를 대상으로 북부교육지원청  소회의실에서 맞춤형 학부모 교육을 실시하였다.

맞춤형 학부모 교육은 사회적 배려계층 학부모의 특성과 다양한 환경에 부합하는 교육을 제공하기 위하여 부평구드림스타트센터, 부광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 지역 유관기관과 연계하여 다양한 주제의 학부모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최근 수시로 바뀌고 있는 입시, 교육 제도의 변화로 진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미래진로연구소 추현진 소장을 강사로 초청하여 「꿈과 공부가 이어진 진로와 학습」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실시하였다.

추현진 소장은 ‘공부는 정말 자신과의 싸움일까?’라는 질문을 화두로 던지면서 “자녀들은 꿈과 목표 직업이 분리되어 있다고 하면서 이것을 연결해주는 것이 부모의 역할이고, 행복한 직업이란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하면서 타인에게   인정받고 경제적으로도 자립할 수 있는 일이라는 직업에 대한 부모의 인식 변화도 필요하다.”고 강조하였다.
 

북부교육지원청 곽미혜 복지재정과장은 “지역사회와 연계한 맞춤형 학부모   교육을 통해 사회적 배려계층이 지역과 함께 어울릴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학습자 중심의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라고 말했으며, 이와 관련된 학부모 교육은 북부교육지원청 복지재정과(☎510-1562)로 신청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