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2017년도 직원 반부패·청렴 교육 실시

입력 2017년07월13일 20시07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지난 12일과 13일 대회의실에서 전직원을 대상으로 부패 ZERO, CLEAN 서구 구현을 위한 2017년 직원 반부패·청렴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에 앞서 강범석 서구청장은 “청탁금지법 도입처럼 주민들의 공무원을 향한 청렴에 대한 눈높이와 기대가 달라졌다”며 “청렴한 공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공정하고 투명한 업무처리를 하는 공직자로 거듭나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번 교육은 ‘청탁금지법 시대의 카멜레온 대응법’이라는 주제로 박연정(청렴·윤리교육센터 WAR 대표) 강사를 초빙, 청탁금지법의 주요 내용과 사례를 중심으로 진행됐다. 

청탁금지법의 애매모호한 기준에 대한 해설과 함께 금품 등 수수 시 확인 조건, 직접적 직무관련성 등에 대한 다양한 현장 사례들이 교육시간 중에 소개되어 교육에 참여한 공무원들로부터 많은 공감을 받았다.

서구 관계자는 “공직사회에 청렴문화 정착을 위한 노력을 더욱 확대해 구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깨끗한 서구를 만들기 위해 전력을 다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한편, 서구는 매년 전직원 청렴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청렴 상시 자기학습시스템 운영, 청렴교육 의무 이수, 청렴상 표창, 공직윤리마일리지 등 조직 내 청렴문화 정착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