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 천마산 자연 어린이물놀이장 22일 개장

입력 2017년07월17일 15시17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계양구민의 자연휴식공간으로 자리매김한 천마산 자연 어린이물놀이장을 7월 22일 개장할 계획이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에서 오후 5시까지 무료로 운영되며, 올해도 운영기간 동안 매일 용수교체의 시행으로 깨끗하고 안전한 물놀이장을 제공한다.
 

천마산 자연 어린이물놀이장은 기존 사방시설을 활용한 자연형 계류시설로 계류의 기능을 보강함은 물론 산림 내 위치한 자연친화적인 여가공간으로, 특히 물놀이에 이용되는 용수는 계곡물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100m 지하 암반수와 상수도로 공급하여 수질의 문제를 불식시켰고 무엇보다 매일 용수의 교체와 바닥청소를 실시하여 청결과 위생을 보장한다.
 

아울러 보호자 그늘막 설치, 진입통로 외 접근방지 차단시설 설치, 전자 모기채․모기퇴치제의 현장 비치, 해충방역 시행 등으로 쾌적한 물놀이 환경은 물론 안전사고예방에 전념을 기울일 것이라고 한다.
 
구 담당자는 “우천 시에는 계곡수의 유입으로 용수의 혼탁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물놀이 시설을 운영하지 않으며, 주변에 주차 공간이 없으므로 대중교통 또는 도보 이용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