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구의회 제218회 임시회, 의회운영위원장 선거 및 기타 안건 처리

입력 2017년07월18일 12시59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시 서구의회(의장 심우창)가 제218회 임시회를  18일 1일간의 일정으로 진행하였다.
 

금번 임시회에서는 환경조사 특별위원회 활동기간 연장의 건을 의결하였으며,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 선거가 치러져서 이용창 의원이 당선되었다.
 

아울러 이의상 의원의 대표발의로 인천시 국가지원지방도 98호선(도계~마전) 조기개설 촉구 결의안을,  천성주 의원의 대표발의로 수도권매립지 반입수수료 가산금 서구청 특별회계 편성 촉구 결의안을 서구의회 의원 일동으로 발표하였다.
 

이의상 의원은 “인천시 국가지원지방도 98호선(도계~마전) 조기개설로 지난 6년 여간 피해를 감내해 온 인천 서북부 시민들의 교통 불편을 해소하고 단절된 도로망을 확충하여 지역 균형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인천시는 지체없이 기본설계를 완료하고 조속히 공사를 착공할 것을 촉구한다.”라고 밝혔다.
 

천성주 의원은 “현재 인천시의 특별회계로 편성된 반입수수료 가산금을 서구의 특별회계로 편성하여 구민이 원하는 지원 대책이 이루어 질 것과 서구민과 협의없이 이루어진 4자 협의체 합의안은 구민이 공감할 수 있도록 재협상하여 줄 것을 요구한다. “라고 밝혔다.
 

또한 최영숙 의원의 의정자유발언이 있었다. 최 의원은 이 날 자유발언에서 중봉대로와 경제로가 교차되는 사거리에 설치되어 있는 철재 휀스의 불법현수막으로 인한 교통사고의 위험성을 알리면서 “구민의 안전을 위해 구간별 불법현수막 없는 거리를 지정․운영하여 이 곳에 불법현수막이 걸리지 않게 할 것과 불법현수막 부착시 강력한 행정조치를 통해 구민의 불편 최소화 방안을 모색하여 줄 것, 중봉대로와 경제로, 청중로, 국제대로의 교차사거리의 철재 휀스를 운전자 눈높이보다 낮게 조정하거나 현수막이 걸릴 수 없는 다른 대체시설로 교체하는 등 최선의 방안 마련을 촉구해야 한다.” 고 강력하게 성토하였다.
 

이번 임시회 결과와 관련하여 서구의회 심우창 의장은, “지역의 민감한 현안에 있어서는 즉시 입장 표명을 하는 것이 지극히 당연한 일”이라며, “앞으로도 서구의회는 구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주민들의 의견수렴 반영을 위하여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의회운영위원장에 당선된 이용창 의원은 “민주적이고 효율적인 의회 운영으로 활기찬 의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우리 구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생산적인 의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