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퀄, 코맥스와 스마트홈 사업 협력을 위한 MOU 체결

입력 2017년07월19일 11시26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19일 하드웨어 스타트업 고퀄(대표 우상범)이 코맥스(대표 변봉덕)와 스마트홈 사업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고퀄과 코맥스는 이번 MOU를 통해 코맥스의 월패드와 고퀄의 스마트 조명 스위치 연동 및 향후 스마트홈 구축을 위한 다각도의 업무협력을 진행하기로 합의했다.


변우석 코맥스 부사장은 “지난 1월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에서 고퀄이 선보인 스마트홈 조명 스위치를 통해 당사와 함께 사업할 수 있는 방향을 찾았다"며 "이번 MOU를 통해 앞으로도 스마트홈 사업의 건강한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전했다.


우상범 고퀄 대표는 “이번 MOU를 통해 스마트홈의 핵심인 월패드에 당사의 조명 스위치를 연결되어 고객들에게 더욱 가치있는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를 계기로 관련 시장이 꾸준히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고퀄은 2014년에 설립한 하드웨어 스타트업으로써 국내외 건설 시장을 공략한 스마트 조명 스위치를 개발하고 있으며 최근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로부터 '2017 K-Champ Lab'에 선발되어 기술력과 성장성을 인정받아 8개월간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지원받을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