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부모서포터즈 창단식 개최

입력 2017년07월25일 11시22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지난22일 경인여자대학교에서 부모참관프로그램 설명회와 계양구부모서포터즈(Gyeyang Parents Supporters, GPS) 창단식을 개최했다.

 

창단식에는 서포터즈 부모와 어린이집 원장, 계양구청 관계자가 참석했으며, 사업 설명과 활동방법 교육 등으로 진행됐다.


부모참관프로그램은 부모가 급식관리센터의 전문영양사와 함께 어린이집을 방문하여, 조리장 현장과 급식과정을 참관함으로써 급식소에 대한 불안을 해소하는데 목적이 있다.

 

정남용 센터장은 “이번 부모 참관프로그램과 부모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센터의 지원 사업을 어린이집/유치원/지역아동센터 뿐만 아니라 가정까지 연계함으로써 계양구 어린이의 올바른 식습관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부모서포터즈는 일일 식생활 길잡이가 되어 어린이급식소 순회방문지도와 어린이 교육에 참여하고, 급식관리센터는 부모를 대상으로 교육과 식단 제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가정에서도 건강한 식생활이 이루어지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창단식에 참석한 부모는 “어린이집에 대한 부정적인 보도를 접하면서 우리 아이가 위생적인 급식을 받고 있는지 궁금해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었다”며, “급식관리센터 활동으로 어린이집 급식수준이 많이 향상되었다는 것을 알고 안심이 되었다”고 말했다.

 

계양구청 위생과장은 “작년 어린이집 급식 관련 실태조사를 하면서 부모님과 어린이집 사이에 상당한 불신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며, “이번 프로그램으로 부모, 보육시설, 행정기관이 서로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함으로써 급식에 대한 신뢰가 형성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인천계양구센터는 100명 미만 어린이급식시설 중 센터 등록기관을 대상으로 위생·안전 및 영양관리 지원을 위한 순회방문 및 교육을 운영하고 있으며 싱싱한 밥상 만들기(나트륨 저감화 사업),키쑥쑥 새싹왕(어린이 성장관리 프로그램),GPS! 우리 급식소를 부탁해(부모참관·참여프로그램),안심 급식소 만들기(식중독 예방)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