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성평등 인천, 여성 권익증진과 여성단체 활성화 지원

입력 2017년07월31일 13시50분 임화순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는(유정복 인천광역시장) 실질적 양성평등 실현과 여성단체의 활성화를 위해 제2차 양성평등문화 확산 및 여성단체 활성화 사업을 공모한다고 전했다.
 

이번 공모분야는 양성평등사회 구현, 일가정 양립 및 가족가치확산 등 사업, 여성의 사회참여 촉진 및 복지 증진, 여성의 권익신장, 경제활성화 관련 사업, 저출산 극복 및 대책 등 관련 사업, 성인지 정책의 확산 및 여성단체 교류사업 등으로 다양하다.
 

신청자격은 양성평등 참여확대, 양성평등문화 확산, 여성 인권보호 및 복지증진,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등을 위하여 활동하는 비영리 법인 또는 비영리민간단체이다.
 

공모사업비는 55백만원으로 접수는 7월 31일부터 8월 17일까지 18일간 여성정책과에 직접 제출하면 된다. 8월 10일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하며, 선정대상은 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를 통해 최종 결정되어 9월초에 통보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지난 3월 1차로 6개 단체에 7개 사업을 지원하여 추진중에 있다”면서, “저출산, 고령화가 심화되고 여성 활동이 증가하는 등 사회적 변화로 다양한 여성권익과 복지를 위한 정책이 필요한 상황에서 올바른 양성평등 문화조성과 지역특성에 적합한 차별화된 맞춤정책을 위한 사업이 발굴되고 지원될 수 있도록 참가대상 단체 등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