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드림스타트 청소년 비전 프로젝트

입력 2017년08월03일 18시50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서구(청장 강범석)는 지난 1~2일, 인재육성 중심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 기여하는 미래에셋박현주재단의 후원 프로그램 청소년 비전 프로젝트 “찾아가는 미래 공작소”를 4~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아이들의 잠재된 창의력을 개발하고, 자신의 미래를 설계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첫째 날은 컬러미퍼퓸(청소년 전문교육기관)에서 기획한 “나의 미래는 무엇일까?”라는 주제로 자아탐색의 시간을 통해 각자의 꿈과 미래를 그려보는 게임활동이 진행됐다.

또한 둘째 날은 메이커스(메이커 전문교육기관)에서 기획한 “우리 미래는 무엇이 있을까”라는 주제로 가상현실(VR)·인공지능·3D프린팅·미니로봇 등 다양한 미래기술 체험과 코딩으로 자신만의 작품을 만들어 보는 체험형 메이커 교육이 진행되어 아이들의 호응을 얻었다.

미래에셋박현주재단 관계자는 “이번 행사로 청소년들이 빠르게 변화하는 기술들을 체험하고 이해하는 시간이 됐을 것”이라며 “이를 통해 자신만의 비전을 설계하고 실천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평소 접할 수 없었던 다채로운 교육이 미래에셋 후원으로 진행되어 아이들에게 소중한 경험을 안겨주어 감사하다”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