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부교육지원청 Wee센터,'사회성 증진 및 주의력 훈련 프로그램' 실시

입력 2017년08월04일 11시57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 Wee센터(센터장 장제우)에서는 8월부터 학생들의 학교생활 적응을 돕기 위한 특별 프로그램인 '주의력 훈련 프로그램' 과 '마음치료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정서행동 특성검사 실시 차 서부 Wee센터를 방문한 학부모 및 학생을 대상으로 희망자에 한하여 모집하여, 각각 8월 2일과 4일부터 한달간 Wee센터의 전문상담사가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주의력 훈련 프로그램'은 학교 수업에 참석하기 어려울 정도로 주의집중 곤란, 산만한 행동 등 행동 문제가 두드러지는 학생들의 학교생활 적응을 위한 특별 프로그램이다.

서부 Wee센터 전문상담사가 참여 학생들의 시각적・청각적 주의집중 훈련, 과제 수행능력 및 행동조절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이후 부모교육을 통해 가정에서도 학부모들이 아이들을 지도하는 데 있어서의 효율성과 부모로서의 효능감 증대를 목표로 삼는다.

또한 사회성 증진을 돕기 위해 기획된 '마음치료 프로그램' 은 전문상담사로부터 참여 학생들이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차분히 인식하고 상대방의 심정을 파악하여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방법을 체험적으로 배우며, 그러한 과정에서 서로 협동하는 방법을 몸으로 직접 경험하는 등, 참여 학생들의 응집력과 사회기술의 증대를 돕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서부교육지원청 중등교육과 정의정 과장은 “학교생활 및 또래관계 어려움, 학업 참여에 어려움을 느끼는 학생들이 방학 기간 중 학부모와 함께 서부 Wee센터의 특별 프로그램에 참석함으로써, 보다 자신감을 가지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