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부영재교육원 인하대 LTE 수업 성료

입력 2017년08월14일 10시58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인천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승삼)은 지난7일부터 11일까지 5일 동안 인하대학교 물리학과 실험실에서 인천남부영재교육원 3학년 학생 40명이 인하대 LTE 수업에 참가하여 과학에 몰입하는 시간을 가졌다.
 

인하대 LTE 수업은 2014년 인하대와 상호교류협약(MOU)를 체결하여, 영재교육원 3학년 학생들에게 제4차 산업혁명시대에 대비한 과학자의 큰 꿈을 키우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1일 3시간 총 15시간 실시되었다.
 

첫째날에는 인하대학교 물리학과 이재우 교수의 특강으로 시작되었으며, 학생들에게 미래사회에서 과학의 필요성을 안내하였으며, LTE수업 프로그램을 소개하였다. 다음으로 2개 실험실로 나뉘어 자유낙하 동영상 분석, 에어트랙 출동 실험과 분석활동이 이루어졌다.
 

실험이 끝난 후에는 실험 결과를 분석하고 오차에 대해 토의를 한 후 파워포인트로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학생들의 과학탐구의 큰 기쁨을 누리며 성장의 기회가 되었다.
 

다음날에도 줄의 진동을 이용한 공진 진동수 측정, 호모폴라 모터+ 평면판 폴로그램 제작 등 흥미진진한 물리실험과 발표가 진행되었고, 대학기관의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학생들은 무더운 여름이었지만 지칠 줄 모르는 탐구활동에 참여하였다.
 

수업에 참가하였던 영종중학교 이호준 학생은 “학교에 실험기자재가 없어 이론으로만 접해야 했던 자유낙하 동영상 실험 등 영재교육원 프로그램에 참여해서 이론을 증명할 수 있는 시간이 너무 유익했으며, 진로설계에 도움이 되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인천남부교육지원청 한상봉 중등교육과장은 “무더운 여름이지만 남부영재교육원 학생들에게 좋은 프로그램을 제공해 준 인하대학교에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영재교육원 학생들에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는 체험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