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2017 마음톡톡 치유캠프 개최

입력 2017년08월17일 16시28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16일부터 18일까지 2박3일 동안 GS칼텍스 인재개발원(가평군 소재)에서 ‘2017 마음톡톡 치유캠프’를 운영한다.
 

이번 캠프는 자아를 탐색하고 바람직한 또래관계를 경험하며, 자존감 향상과 자기 성장의 가능성을 발견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했으며, 초등학교 4~6학년 학생 70여명이 참여한다.
 

이번 캠프는 GS칼텍스 사회공헌사업 일환으로 미술, 음악, 연극, 무용동작 등 예술을 매개로 8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전문 예술치료사(마음선생님) 2명이 한 팀을 이루어 개별 아이들의 특성을 고려한 매체통합형 예술 활동을 진행한다.
 

또한, ‘톡톡선생님’으로 선발된 대학생 자원봉사자도 2박 3일간 함께 생활하며 학생들의 자존감 향상을 위해 다양한 형태의 지지와 격려 활동을 한다.
 

이 자리에 참석한 학생들은 새로운 환경에서 새로운 친구들과 함께 자신의 마음을 건강하게 표현하고 교류하며 긍정적인 또래 관계를 경험하는 기회를 갖는다.
 

경기도교육청 안해용 학생위기지원단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초등학생들이 관계 경험을 확장하고, 예술 프로그램을 통해 자기를 표현하고 관계 맺는 방법을 배우고 있다.”면서,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자존감이 낮아진 학생들이 자신을 스스로 치유하고 성장가능성을 발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