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청 한마음광장 명명식 개최

입력 2017년08월17일 16시58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구청 ‘상징광장’을 ‘한마음광장’으로 명칭을 새롭게 변경하고 지난 16일 명명식을 개최했다.
 

구는 노후화된 구청 앞 광장을 최근 잔디와 녹지로 어우러진 녹색광장으로 재조성하고, 파고라 및 그네의자 등 쉼터와 소규모 야외무대 등을 설치해 주민들이 휴식과 문화적 여유로움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구는 광장 재조성을 기념하여 보다 구민들에게 가깝게 다가갈 수 있도록 명칭 공모를 통해 ‘한마음광장’으로 변경했다.
 

공모는 사전 인터넷 및 광장 재조성 기념행사에서 현장접수를 통해 공모된 총 90여건의 명칭 중 심사를 거쳐 최종 결정됐다.
 

이날 행사는 이재호 구청장과 구 의원, 지역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동판 제막식에 이어 명칭 공모 당선자에 대한 표창으로 진행됐다.
 

구는 이번 구청 한마음광장 재조성과 함께 광장 한 켠에 연수신문고를 설치해 연수구 대표 광장으로 섬김과 소통의 장소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재호 구청장은 “기존에 회색 일색으로 단순 통로로만 이용되던 장소가 구민들의 작고 소소한 의견도 경청할 수 있는 소통의 통로로 거듭 태어났다”며 “누구나 와서 쉬고 즐길 수 있는 열린 공간으로 새롭게 조성된 한마음광장을 많이 사랑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