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계양구 작전서운동 보장협의체, 거동불편 어르신 실버카 전달

입력 2017년08월21일 17시20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계양구 작전서운동 주민센터(동장 윤종석)는 지난 18일 작전서운동보장협의체(위원장 김일례) 주관으로 거동이 불편한 지역의 어르신들에게 ‘어르신들의 안전한 외출을 위한 실버카 지원사업’을 진행하여 지역사회에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작전서운동 보장협의체는 경제적 어려움으로 비싼 실버카를 살수 없어 낡은 유모차를 끌고 다니시는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보면서 이 사업을 진행하게 되었다. 유모차와 유사하게 생긴 실버카는 노인성 질환으로 외출이 자유롭지 못한 어르신들이 외출시 힘이 덜 들도록 손잡이를 밀고 다니실 수 있고 힘들 때 잠깐 쉴 수 있는 의자와 같은 기능이 있어 어르신들의 외출을 돕는 보행보조기구이다.

 

『어르신 실버카 지원사업』은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관협력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사업비 200만원을 지원받아 진행하였으며 관내 저소득 어르신 16세대에게 전달하였다.

 

김일례 보장협의체 위원장은 “나도 저런 유모차 하나 있으면 참 좋을텐데”하고 말씀하시는 어르신들 보면서 항상 마음에 걸렸었는데 이번 실버카 지원을 통해 어르신들의 팔과 다리가 되어 마음껏 활동 하실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하면서,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지속적으로 활동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