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2017 어린이 건축창의교실 개최

입력 2017년09월01일 17시26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옹진군(군수 조윤길)에 따르면,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9월 1일부터 2일까지 2일간 백령도에서 백령면 초등학생 50명을 대상으로 하는 “2017 어린이 건축창의교실”행사가 열렸다.
 

이번 행사는 옹진군, 청운대학교, 2017인천건축문화제 조직위원회가 주관하여 우리나라의 미래가 될 어린이들의 창의적 사고력 배양과 건축에 관심을 가지고 미래 건축문화를 창조해나갈 훌륭한 건축사의 꿈을 키울 수 있는 참교육을 실현하고자 마련된 건축사회공헌활동 행사로 진행됐다.
 

백령면 초등학교 4, 5, 6년을 대상으로 한 이번 건축 창의교실은 도서지역이라는 특수한 환경에서 자라는 어린이들에게 현장견학 및 창의교실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어린이들이 생각하는 놀이와 건축, 입체표현을 통한 도시 만들기, 팀워크 활동을 통한 작품 활동으로 창의적 사고 증진 및 우리 건축문화에 대한 자긍심 고취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어린이와 함께하는 건축 소통을 위해 지역문화(백령) 경험 및 알기쉽고 재미있는 건축강의, 어린이를 위한 진로 특강 프로그램 진행으로 나의 집, 나의 놀이공간으로 인식되는 건축물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더 나아가 어린이들이 아름답고 창의적인 공간을 창조하는 건축사에 대한 진로를 인식하는 시간이 되었다
 

이번 행사를 위하여 옹진군은 행사운영비 지원 및 청운대학교 장동민 교수외 5명의 재능기부를 받아 참가어린이들에게 알찬 교육을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조윤길 옹진군수는 “이번 행사를 통해 관내 학생들의 창의교실 체험 기회가 확대되고 여러 가지 다양한 진로 탐색의 동기부여가 되는 기회가 되길 희망하며, ‘교육은 인재를 만들고 인재는 미래를 만든다’는 신념으로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지원사업에 최선을 다할것”이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